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종원표 떡볶이 레시피, 오징어 볶음 레시피

by 페닝 2024. 2. 12.
반응형

 

백종원표 떡볶이 레시피

 

아주 간단하고 재료만 있다면 집에서도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백종원표 떡볶이 레시피와 매콤하고 오징어의 탱글함이 살아있어 맛있는 오징어 볶음 레시피입니다. 오징어는 손질된 냉동 오징어 기준 레시피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떡볶이 레시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

떡 400g, 사각 어묵 2~3장, 대파 1/2개, 양배추 썰어서 한주먹 정도로 준비, 삶은 달걀 2개, 물 컵으로 2~3컵

양념소스: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2~3스푼, 진간장 4스푼, 설탕 3~4스푼, 추가재료:msg(미원 혹은 다시다)

 

만드는 법: 1. 소스를 한 곳에 넣고 섞어줍니다. 맛이 조금 부족하다면 msg류를 약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2.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고 소스도 넣어줍니다. 물은 원하시는 만큼 넣어주시고 졸여주시면서 끓여주세요. 끓이면서 간이 모자라다면 모자란 느낌의 재료들을 넣어보고 그래도 부족한 맛이라면 msg류를 넣어주세요.

3. 취향에 따라 국물이 자작한 국물떡볶이로, 소스가 꾸덕한 떡볶이로 만드시면 완성입니다. 접시에 옮겨 담고 계란을 올려주시면 완벽한 떡볶이 완성입니다.

한국인들이라면 한번쯤 먹어봤을 떡볶이지만 집에서 만들어먹기엔 어려움이 많아 늘 사 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앞으론 이 레시피로 집에서 손쉽게 떡볶이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오징어 볶음 레시피

 

재료: 오징어 1마리, 양배추 90g,양파 반쪽, 대파 반쪽, 당근 약간,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식용유

 

양념소스: 진간장 2스푼, 황설탕 1스푼, 고추장1스푼, 고춧가루 1.5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후추

참기름과 통깨도 준비해줍니다.

 

만드는 법:

1. 냉동 오징어를 해동하여 준비합니다. 찬물에 담가두면 금방 해동이 됩니다. 

2. 오징어를 깨끗하게 씻어주시고 손질이 안된 오징어라면 내장을 제거하고 다리의 빨판을 밀가루로 문질러 씻어준 뒤 흐르는 물에 한번 더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

3. 오징어의 물기를 제거한 후, 몸통 안쪽의 절반을 자른 뒤 2cm 넓이 정도로 채 썰어주세요. 오징어 다리와 몸통 부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념이 고르게 배도록 오징어에 칼집을 내주셔도 좋습니다.

4. 양파 반 개와 양배추를 적당한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합니다. 청양고추 1개와 홍고추 1개도 슬라이스 해서 썰어주세요. 대파는 어슷 썰어주시고 당근은 넓게 보이도록 썰어주세요.

5. 그릇에 진간장 2스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5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어 섞어줍니다. 진간장 대신 양조간장을 사용해도 됩니다. 소스 재료들이 어우러지도록 잠시 옆에 놔둬 대기합니다.

6.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먼저 볶아 파기름이 나오도록 합니다. 파 향이 올라오면 오징어를 넣고 황설탕 1스푼도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기호에 따라 설탕으로 단맛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7. 설탕이 녹았을 때까지 볶은 후, 양념장을 넣어 오징어와 함께 볶아줍니다. 양념이 타지 않게 불을 중불로 줄여 섞어주세요.

8. 어느 정도 섞였을 때 양배추, 양파, 당근을 넣고 약간 흐물 해질 때까지 재빠르게 볶아주세요. 물기가 없어 볶기가 힘들다면 물 2~3스푼 정도 넣어 볶아주세요. 채소들에서 야채가 나오기 때문에 많은 양의 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9. 야채들이 소스와 어우러지게 섞였다면 대파와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1~2분 정도 더 볶아주세요. 맛을 보았을 때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 또는 간장 조금 넣어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10. 불을 끈 후, 참기름 1스푼을 뿌리고 후추를 뿌린 후, 통깨를 올려 완성합니다.

 

설탕과 함께 볶은 오징어는 감칠맛이 살아 더욱 맛있는 오징어볶음 완성입니다. 매콤하고 달콤하며  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완벽한 음식이며 큰 어려움 없이 요리를 하실 수 있으니 다들 한 번쯤은 만들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매콤하고 달콤한 떡볶이와 오징어볶음 레시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선 만들기에 어렵다고 생각이 들지만 막상 레시피를 보면 간단하고 조리가 쉬우니 가볍게 만들어 즐겁게 식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