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불리는 제육볶음을 류수영표 제육볶음 레시피로 소개하고, 떡볶이에 라면사리를 더해 두배로 맛있는 라볶이 레시피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콤 달콤한 소스들에 간단하고 쉬운 레시피들로 더욱 즐겁고 재밌는 한 끼 식사를 만들어 봅시다.
류수영표 제육볶음 레시피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얇게 자른 불고기용) 600g
대파 1대, 양파 반개
양념소스:
갈아 만든 배 음료 1캔(230ml)
고추장 3스푼
진간장 3스푼
식초 3스푼
설탕 2스푼
식초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참기름 0.5스푼
소금, 후추
만드는 법:
1. 고기 핏물을 제거해 둡니다. 키친타월로 핏물을 눌러 가볍게 제거해 주세요.
2. 설탕 2스푼, 진간장 3스푼, 고추장 3스푼, 갈아 만든 배 음료 1캔,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갈아만든 배 음료는 1캔 모두 넣으면 되지만 달게 드시지 않으시면 조금 덜 넣으셔도 됩니다.
3. 만든 양념에 고기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고춧가루를 넣고 빨간 색감이 나도록 합니다.
4. 식초 2스푼을 넣어주면 양념 포인트가 됩니다. 소금 약간도 뿌려주세요.
5. 양파 반 개와 대파 1개를 준비해 양파는 도톰하게 채 썰어주고 대파는 어슷 썰어 준비해 주세요.
6. 고추장 양념에 재워둔 고기 위에 썰어둔 양파와 대파를 올려줍니다. 5~6시간 정도 비닐을 덮어 숙성시켜 주세요.
7. 프라이팬에 양파와 대파는 빼고 고기를 넣고 강불에 볶아주세요.
8. 국물이 자작하게 생기면 타지 않게 계속 섞어주세요. 반정도 익은 고기들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양념 소스가 잘 베이도록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볶아주세요.
9. 고기가 완전히 익고 국물이 없어지면 빼두었던 대파와 양파를 올려준 뒤, 중불로 불을 줄여 숨이 죽을 때까지 익혀주세요
10. 대파와 양파가 익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어주고 후추를 뿌려 완성합니다.
윤기가 흐르고 양념이 잘 배어들어 맛있고 간단한 류수영표 제육볶음 레시피 완성입니다. 접시에 올려 통깨를 뿌려주면 더욱 먹음직스러운 제육볶음이 됩니다. 양념 만드는 과정이 쉽고 간단해 자주 해 먹기 좋은 레시피입니다. 입맛이 없을 때 빠르고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하기 좋으니 재료들만 있다면 다들 만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라볶이 레시피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에 라면사리를 넣어 든든한 국물 라볶이 레시피입니다.
재료: 진라면 매운맛 1개, 밀떡 200~300g, 사각 어묵 2장, 대파 1대, 물 700ml, 계란 1~2개
양념소스: 진라면 스프 반개, 설탕 1.5스푼, 진간장 1스푼, 고추장 1스푼 듬뿍, 고춧가루 0.5~1스푼
만드는 법:
1. 밀떡은 달라붙어 있다면 떼어내어 물에 담가 불려줍니다. 불리는 시간 동안 사각어묵을 기다란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 준비해 둡니다. 밀떡은 적당히 불었다면 물을 빼주고 준비해 둡니다.
2. 대파는 떡길이만큼 썰어두고 반으로 잘라 준비합니다.
3. 라볶이용 라면은 진라면 매운맛으로 준비하고 라면스프는 반개만 사용합니다.
4. 계란을 삶아 준비합니다. 계란을 냄비에 넣고 물을 넣은 뒤 강불로 8~10분 정도 삶아주세요. 다 삶아진 계란은 찬물에 식히고 계란껍데기를 까두고 옆에 따로 옮겨주세요.
5. 냄비에 물 700ml를 붓고 대파를 넣어줍니다. 진라면 수프 반개, 설탕 1.5스푼, 진간장 1스푼, 고추장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이때 고추장을 잘 풀어주셔야 합니다.
6. 양념과 대파를 넣은 물이 잘 끓어오르면 어묵과 밀떡을 넣고 3분 정도 끓여주세요. 기호에 따라 매콤한 맛을 더하기 위해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매운맛이 부족하다면 청양고추도 좋습니다.
7. 밀떡이 부풀어 오르면 라면사리를 넣고 3분정도 더 끓여 완성합니다. 삶아둔 계란을 반으로 잘라 올려 드시면 됩니다.
양념과 레시피 모두 간단하고 쉬운 라볶이 레시피입니다. 쫄깃한 밀떡에 라면사리를 넣어 더욱 든든한 한 끼 같은 라볶이입니다. 매콤하고 달달한 라볶이 국물에 계란을 적셔 먹거나 계란을 으깨드시면 더 맛이 좋습니다. 라면은 취향껏 다르게 넣어주셔도 좋습니다.